내 블로그 순위 알수 있는 순위 조회 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유

내 블로그 순위 알수 있는 순위 조회 사이트

by ###^^### 2020. 3. 24.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일상을 정리하고 싶어서, 내 전문 지식을 알리고 싶어서, 또는 수익을 목적으로..등등

어떤 이유이든 간에 어느정도 글을 올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한가지 궁금증이 생겨난다

내 블로그가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을까 하는 것이다. 

매일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수의 증감을 알수는 있지만, 이 정도의 방문자수는 도대체 전체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을까 알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나역시도 마찬가지이다. 순위를 올리려고 블로그를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런 걸 알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면 한번 보고 싶긴했다.

그래서 찾아보았다. 가요 차트처럼 많이 있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돈이 안되나 보다..ㅎㅎ

내가 찾은 그 몇 안되는 사이트들을 공유해 본다.


첫번째, 블로그차트(http://www.blogchart.co.kr/) 




매주 월요일 순위가 발표된다. 가입을 하고 등록을 하면 내 블로그 순위를 볼 수 있다.

한 계정으로 3개까지 블로그를 등록 가능하고,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순위뿐만 아니라 유효키워드 현황 및 순위 변동 그래프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인데 3월초 네이버 검색로직이 바뀌면서 순위가 급락한 것 같다. ㅠㅠ

일부 프리미엄 서비스는 유료이지만, 블로그 순위를 포함해 각 부문별 상위 순위 제공등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부담없이 가입해도 될 것 같다.


두번째, 슈퍼맴버스(https://www.supermembers.co.kr/rank) 라는 앱이다.


현재 베타서비스로 운영중이고, 네이버 블로그만 조회가 가능하다.

앱화면이라 간단 명료하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아이디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화면은 군더더기 없이 직관적이다. 네이버 블로그 순위가 표시되고, 백분율 퍼센트가 나타난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해당 블로그에 1회 예상 광고비가 산정된다는 것이다.

아마 이 앱의 목적이 광고를 하려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블로그에 광고를 하면 14만원이라니... 누가 요청하면 반에 반값에라도 해주고 싶당...ㅋㅋㅋ

그리고 이곳은 10만등까지만 나온다. 

혹시 내 아이디를 입력했는데 순위가 나오지 않는다면 더 노력해서 순위를 올려보도록 하자.  

여기도 월요일 2시 업데이트된다고 써 있긴한데, 실제로는 저녁 늦게나 순위 반영이 되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조회해 본 블로그는 동일한 블로그인데 각 사이트 순위 차이가 엄청나다.

하나는 10만등, 하나는 7800등... (후자가 맞는 거였으면 좋겠다.)

아마 각 사이트의 목적이나 집계 대상, 순위 산정 로직이 다르기 때문일 것 같은데....

그래도 너무 차이가 나는게.... 신뢰성이 의심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세번째, 유료로 운영되는 랭키닷컴(http://www.rankey.com/)




이곳은 B2B를 위한 사이트이다 보니 모든 서비스가 유료이다. 

가입을 하면 아래처럼 유료 서비스를 선택해야하고, 각 서비스는 기간별로 요금이 책정된다.




광고나 정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면 모를까, 개인이 블로그 순위를 알려고 유료서비스까지 이용하는 건 오버라고 생각이 들어 여기는 패스~~

그냥 이런 곳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아두자.



국내 블로그 순위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알아보았다.

이렇게 순위 사이트를 알아보면서 이 순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

네이버나 다음, 티스토리 어느곳도 순위를 제공하지도 않고, 노출등에 대한 로직도 공개하지 않는다

그저 순위 사이트들 마다 각자의 로직으로 만들어 낸 것이니 그냥 참고만 하면 되겠다.

이러한 순위나 등수는 그저 궁금한 사항일뿐이지 우리가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아니지 않는가??

그저 재미삼아 보는 것으로 만족했으면 한다.



댓글